G-Fusion 2019 in Beijing, China

스크린샷 2019-05-16 오전 10.11.54.png

2019. 5. 11.부터 5. 12.까지 중국 북경 北京亦创国际会展中心(Etrong international exhibition hall)에서 개최된 G-Fusion 2019에 초청되어 리갈던전을 전시했다.

G-Fusion 비디오 게임 카니발은 중국의 대표 게임 미디어인 GameCourse에서 매년 주최하는 게임 전시회로 올해 9회차를 맞이하고 있었다. GCourse에서 일하는 중국 친구의 설명에 의하면 최초 전시회는 30명 정도가 참석한 아주 소규모의 이벤트였다고 했지만, 현재는 그 규모가 실로 거대하다는 표현이 적절한 행사였다.

floor
좌측 하단의 인디게임 전시 공간
스크린샷 2019-05-16 오전 10.11.02
인디게임 공간에 전시된 리갈던전. 중국 내 퍼블리셔를 두지 않은 유일한 해외게임이다.

GCourse 에서는 인디게임 지원을 위해 직접 전시작들에 대한 홍보 영상도 별도로 제작하여 참관객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모습도 보였다.(영상에서 가장 먼저 소개되는 리갈던전!)

전시작 소개 영상 보기

개발자들을 위한 파티가 폴란드 대사관 주최로 있었다. 자국의 게임을 소개하기 위해 중국 게임행사에 게임전시 부스를 만들고 게임 개발자들을 지원하며, 심지어 대사관에서 파티를 개최해서 게임 홍보에 투자하는 이들의 모습이 부럽고도 놀라웠다.

처음 만난 중국의 게이머들과 내 게임을 사랑해주는 팬들, 그리고 친구들. 3박 4일의 일정 중 매 시간이 귀하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특히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게임을 만들고 작품을 전시하는 일, 사람들과 게임을 통해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일이 얼마나 멋진 일인지 또 한 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북경에서는 버드나무 씨앗이 솜뭉치처럼 날리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