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Busan Indie Connect Festival

BIC, Busan Indie Connect (2017. 9. 15. – 17.) 에서 리갈던전을 선보였다.
행사 첫날, 컨퍼런스에서 “레플리카-정치적 매체로서의 게임”이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했고,
리갈던전은 알파버전임에도 불구하고 BIC 최우수 서사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는 등 과분한 평가를 얻었다.

하지만,

BIC를 끝으로 올해 더 이상의 게임 행사 참석은 하지 않을 것이다.

미완의 상태로 게임을 꺼내놓은 것은, 이 게임의 개발 일정이 이 정도로 길어질 것을 몰랐기 때문이었고 전시는 괴로웠다. 자랑스럽지 않았으니까…

그래서 집중해야 한다. 완성해야 한다. 내가 내 게임에 확신을 느끼는 그때,

다시 보여줄 것이다.

* 키노트 관련 기사 :

“[BIC#14] SOMI 개발자, “정치적 매체로서의 게임, 결국에는 현실에서 시작한다” (인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5708

“정치 소재 게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PNN)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651677&memberNo=4505449&vType=VERTICAL

“[BIC 2017] “책임감과 죄책감을 느꼈으면” ‘레플리카-정치적 매체로서의 게임'” (게임어바웃)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9613953&memberNo=11710666&vType=VERTICAL

“[BIC 2017]1인 인디 개발자 ‘소미’, 정치적 매체로서의 게임에 대해 말하다” (게임포커스)
http://gamefocus.co.kr/detail.php?number=74647 

“[BIC Fest 2017] 게임 개발자 소미 키노트 ‘레플리카: 정치적 매체로서의 게임’” (아크로팬)
https://www.acrofan.com/ko-kr/detail.php?number=63663

“1인 개발자 소미, “게임은 유저의 생각을 반영하는 정치적 매체”” (포모스)
http://www.fomos.kr/esports/news_view?entry_id=48199

** 리갈던전 관련 인터뷰 및 기사 :

“[BIC#37] 개발자 소미가 ‘리갈던전’으로 던지는 질문” (인벤)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5504

“부산인디게임커넥트2017 인상 깊게 경험한 것들” (매경프리미엄)
http://premium.mk.co.kr/view.php?no=20104

“[BIC 2017] 서류 시뮬레이션부터 화려한 액션까지! BIC 주목작 10선” (디스이즈게임)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11/?n=74492

“[BIC인터뷰]”당신이 범죄자 기소 여부를 결정하세요”…1인 개발자 소미를 만나다” (포모스)
http://www.fomos.kr/esports/news_view?entry_id=48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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