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ake: Mourning Father, Mourning Mother 출시

2020. 7. 11. 00:00시를 기점으로 <더 웨이크: 애도하는 아버지, 애도하는 어머니>가 스팀 스토어에 출시되었습니다.

더 웨이크는 지극히 개인적인 작품입니다. 저의 에세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을 만큼 저만의 경험과 추억으로 가득 채워져 있죠. 만드는 과정에서 그에 대한 걱정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더 웨이크를 각국의 테스터분들께 보내드리고 그 피드백을 받았던 경험은 놀랄만큼 특별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게임에 대한 감상은 게임 자체의 개선에 관한 내용보다 오히려 플레이어 각자의 개인적인 추억으로 가득 차 있었어요.

플레이어 한 사람, 한 사람의 어린 시절.

각자의 가족관계에서 일어났던 사건들, 그로 인해 지금까지 이어지는 상처들.

당신의 아버지, 당신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바로 당신의 그때 그 시절.

그래서 저는 이 게임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다시 생겼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작품만이 지극히 개인적인 기억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기대.

게임의 주인공이나 작가에 대해 공감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자신과 자신의 내면에 숨겨진 어린아이와 공감할 수 있다는 기대가 있습니다.

더 웨이크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행복한 경험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스팀스토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311540/The_Wake_Mourning_Father_Mourning_Mother/